해외여행/이탈리아

로마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조국의 제단)

기리여원 2023. 4. 12. 05:53
728x90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Monumento a Vittorio Emanuele II) (조국의 제단)

 

이탈리아 로마의 상징

 

1870년 로마를 병합함으로써 476년 후 분열되었던 이탈리아를 하나의 이탈리아로 만든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Vittorio Emanuele II. 통일 이탈리아 초대 왕)를 기념하기 위해 건축한 건물로 1885년~1911년에 걸쳐 완공했다. 기마상 밑에 위치한 부조는 로마의 상징이며 양쪽의 부조물은 이름 없는 병사들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이탈리아 여행 책자 및 팸플릿에 들어가 있는 대표적인 사진이 바로 이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이다. 멀리서 보면 ‘타자기’ 모양을 하고 있는 듯해서 속칭 ‘타자기’라고도 불리는 곳이면서 특히 흰색의 대리석으로 뒤덮인 건물 때문에 주변의 로마 유적과 조화가 되지 않는다고 비난을 받기도 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1년 열두 달, 이탈리아의 현대사에 관련된 전시회나 전람회를 하기 때문에 이탈리아를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 되기도 한다. 내부로 들어가면, 이탈리아의 초대 왕이던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와, 남부 지역을 통합하고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에게 바친 가리발디 외에 카부르와 마치니의 유품도 볼 수 있다.

 

베네치아 광장에서 바라본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조국의 제단)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랜드마크이자 기념관.

근대 이탈리아를 통일한 사르데냐-피에몬테 왕국의 마지막 국왕이자 이탈리아 왕국의 초대 국왕인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를 기념하기 위해 지어졌다. 조국의 제단(Altare della Patria)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마상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마상

 

기마상 밑에 위치한 부조는 로마의 상징이며 양쪽의 부조물은 이름 없는 병사들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

 

2023.03.27, 이탈리아 로마 베네치아 광장

ENJOY 이탈리아

 

▼보시고 유익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