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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13 2

클로만 로저의 <구름 습작>, <레장(르 샤모세르산)>

_ 콜로만 모저(Koloman Moser, 1868~1918, 오스트리아), 1914년경,  카드보드에 유화, 레오폴트미술관색체의 실험, 모저의 풍경화비엔나 디자인 공방을 떠난 콜로만 모저는 회화 작업에 집중했고 특히 풍경화를 즐겨 그렸다. 1913년 제네바에서 스위스 상징주의 화가 페르디낭 호들러를 만났다. 호들러가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 단순한 형태와 선명한 색체는 모저의 학풍에 영향을 주었다. 1916년까지 을 포함해 볼프강 호수를 그린 여러 점의 풍경화를 남겼 _ 콜로만 모저(Koloman Moser, 1868~1918, 오스트리아), 1913년,  캔버스에 유화, 레오폴트미술관 2025.02.07, 국립중앙박물관_비엔나 1900,  꿈꾸는 예술가들전시자료 ▼보시고 유익하셨다면 공감(..

클로만 모저의 <칠엽수 꽃, 마리골드>

_ 콜로만 모저(Koloman Moser, 1868~1918, 오스트리아), 1912년경, 1909년,  캔버스에 유화, 레오폴트미술관 빛의 색의 마법, 모저의 꽃 그림 비엔나 디자인 공방의 설립을 이끈 콜로만 모저는 다양한 재질의 공예품을 만들고 그래픽 디자이너로도 활동했다. 수공예와 장인 정신을 내걸였던 공방이 재정적 어려움을 겪자, 경영 방식에 대한 의견 충돌이 생겼고 결국 모저는 1907년 디자인 공방을 떠났다. 그 뒤로 모저는 회화를 자신의 예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삼았다. 특히 하루 또는 계절에 따라 빛과 색이 달라지는 장면을 담은 풍경화를 많이 그렸다. 이후에도 강렬한 색체를 띠는 정물과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 _ 콜로만 모저(Koloman Moser, 1868~1918, 오스트리아),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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