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스페인

왕의 여름 별궁, 스페인 그라나다 헤네랄리페 정원

기리여원 2023. 11. 25. 17:42

헤네랄리페 정원[ Visit  the  Generalife  Gardens  of  Alhambra ]

 

한 무어 시인은 그라나다에 있는 옛 알함브라 궁성을 가리켜 "에메랄드 속의 진주"라고 묘사하였다. 13세기 나스르 왕조의 술탄들이 살았던 이 호화로운 성채에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왕궁과 알카사바 요새가 포함되어 있다. 그 주위를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통 이슬람 정원들이 둘러싸고 있다. 이슬람 생활 방식에서 정원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사막의 뜨거운 열기를 피할 수 있는 휴식처로, 물은 정원 설계에서 특별히 중요하다. 흐르는 물은 마음을 가라앉혀 줄 뿐 아니라, 돌로 지은 건물을 서늘하게 해 주는 역할도 한다. 알함브라의 정원은 "헤네랄리페"라고 불리는데, "낙원의 정원", "과수원", "향연의 정원" 정도로 번역할 수 있다.


14세기에 지어진 파티오 데 라 아세퀴아는 정원의 심장이다. 길고 좁은 관개수로가 한쪽을 흐르며, 12개가 넘는 분수가 가느다란 물줄기를 공중으로 뿜어 올리고 있다. 파르티코 데 로스 시프레세스의 북쪽 포르티코로 넘어가면, 장방형의 인공 연못이 있고, 그 주위를 잘 정돈된 나지막한 생울타리가 에워싸고 있다. 인공 연못 안에 또 하나의 더 작은 연못이 있고, 그 한가운데에서 돌 분수가 물을 뿜는다. 예상치 못한 설계일 뿐만 아니라, 완벽한 대칭구조가 볼 만하다. 다른 정원도 대부분 이 같은 기하학적인, 질서정연한 느낌을 따르고 있다. 작은 탑 모양부터 삼각형, 완벽한 별 모양에 이르기까지 이국적인 모양으로 다듬어 놓은 박스형 생울타리도 볼 수 있다. 어디를 보아도 아름답다―어느 안뜰이나 아랍 예술과 건축의 멋진 예를 적어도 하나씩은 뽐내고 있다.

 

 

 

 

 

 

 

 

 

 

 

 

 

 

 

 

 

 

 

 

 

 

 

왕의 여름 별궁인  스페인 그라나다 헤네랄리페 정원

 

 

 

 

 

 

 

 

 

 

 

 

 

 

 

 

 

 

 

 

 

 

 

 

 

 

 

 

 

 

 

 

 

 

 

 

 

 

 

 

 

2023.09.08, 스페인 그라나다 헤네랄리페 정원

글 네이버지식백과

 

▼보시고 유익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