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6 4

파묵칼레 석회붕

유네스코 문화유산, 파묵칼레 석회붕(Travertine) 수 천년 동안 지하에서 흘러 나온 뜨거운 온천수가 산의 경사면을 따라 내려가면서 지표면에 수많은 물웅덩이와 종유석, 석회동굴 등을 만들었다. 물에 포함되어 있는 미네랄 성분이 지표면을 부드러운 백색 석회질로 덮어 버려 아름다운 지형을 만들어 냈다. 이러한 아름다운 경관 때문에 고대에는 성스러운 지역으로 여겨졌으며, 로마 시대에는 온천으로 유명했다. 아침에는 푸른 빛, 저녘에는 묽은 빛으로 물들어 보는 사람들이 모두 다 감탄하기도 한다. 파묵칼레 석회붕(Travertine) 파묵칼레(Pamukkale) 파묵칼레(Pamukkale)는 터키 남서부 데니즐리 주 데니즐리에 위치한 석회붕을 말한다. 파묵칼레의 뜻은 튀르키예어로 파묵이 목화를 뜻하고 칼레는 ..

튀르키예 안탈리아 보트 전세선

안탈리아 보트 전세선 (Boat Tour) 안탈리아는 튀르키예의 남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최대의 관광 휴양도시로 바다와 태양, 자연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구시가지 성벽 아래에 있는 항구에는 일명 통통배라는 이름의 유람선들이 정박해 있다. 로마시대의 선박을 본떠서 만들었다는 통통배는 목조로 마감한 2층의 유람선으로, 약 1시간에 걸쳐 수직의 절벽으로 이루어진 해안선을 따라 이동하며 바다에서 바라보는 안탈리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붉그스럼하게 떠오는 태양 우리가 타고 가야할 럭셔리 차터(전세선) 안탈리아(Antalya) 지중해 최대의 관광 도시 기원전 159년 페르가몬의 왕 아타로스 2세가 고대 팜필리아라고 불리던 곳에 아타레이아를 건설하면서 처음 자리를 잡은 도시다. 비잔..

천연의 요새, 튀르키예 카파토키아 우츠히사르

우츠히사르(Uchisar) 위치 : 괴레메에서 돌무쉬를 타고 10분 소요 뾰족한 바위라는 뜻의 우츠히사르는 60m의 높은 성체이다. 바위 표면에는 비둘기 집이라고 불리는 구멍이 뚫려있으며 주변에 바을이 형성되어 있다. 천연의 요새이기도 한 이 곳은 최초의 히타이트인 들에 의해 발견되어 페르시아안, 마케도니아인들에 의해 개발되고 비잔틴인들이 더욱 효용화시켰다.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지형이어서 방어하기 쉬운 이 곳은 그 내부의 땅속 수 백 미터까지 우물을 파고 지하수를 퍼 올릴 수 있어 요긴한 요새가 되었다. 우츠히사르(Uchisar) 우츠히사르(Uchisar) 우츠히사르(Uchisar) 우츠히사르(Uchisar) 우츠히사르(Uchisar) 우츠히사르(Uchisar) 단봉낙타의 사랑 단봉낙타의 사랑 2022..